알림
현재 진행 중인 사용자 토론이 있습니다.
r31 vs r32
... ...
102 102
4번째 세계의 메인 레벨이다.
103 103
정규 레벨 세트2의 시작을 알리는 메인 레벨로 대체로 무난한 난이도로 평가된다.
104 104
원래 데모 버전의 최종 세계인 3번째 세계 이후로 공식 버전에서 처음 나온 세계로 기존의 상하좌우로만 표현되는 짧은 타일이 아닌 트레실로, 셋잇단 등의 더욱 다양한 각도를 통해 리듬을 표현 가능한 '''긴 타일'''이 최초로 사용된 세계로, 그에 걸맞게 메인 레벨에서는 이전의 정규 세계들에서는 없던 다양한 리듬이 새로 등장한다.
105
언뜻 박자만 보면 어렵게 보일 수있으나, 4번째 세계의 메인 레벨에 수록된 곡의 BPM은 앞선 세계들의 메인 레벨 곡들에 비해 BPM현저하게 느리기 때문에 의외로 굉장히 쉽다. 심지어 바로 직전 세 3번째 세계와는 무려 BPM이 '''2배 ''' 차이가 날 정도로 느리기 때문에 앞서 3번째 세계클리어하기려웠던 플레이어들도 4번째 세계대부분 초견에 클리어하는 수준으로 정규 세계 중에서는 매우 쉬운 편에 속한다.
105
또한 반복되원래라면 겹쳐져야 했을 길을 '''소용돌이'''를 통해 줌과 동시에 소용돌이라개념을 처음 소개하는 정규 세계다.
106
언뜻 길만 보면 어렵게 보일 수는 있으나, 4번째 세계의 메인 레벨에 수록된 곡의 BPM은 앞선 세계들의 메인 레벨 곡들에 비해 BPM이 현저하게 느리기 때문에 의외로 굉장히 쉽다. 심지어 바로 직전 세계인 3번째 세계와는 무려 BPM이 '''2배 이상''' 차이가 날 정도로 느리기 때문에 앞서 3번째 세계를 클리어하기 어려웠던 플레이어들도 4번째 세계는 대부분 초견에 클리어하는 수준으로 정규 세계 중에서는 매우 쉬운 편에 속한다.
106 107
2번째 세계처럼 중간에 BPM이 1/4로 느려졌다가 점점 2배씩 빨라지는 구간이 있는데, 2번째 세계와 차이가 있다면 느려진 다음에 처음 2배로 빨라지는 구간에서 일자 길 외에도 Z굴곡 패턴이 등장한다는 것이 차이가 있다.
107 108
여담으로 예전에 행성 색상 커스터마이징이 없었던 버전에서 이 세계를 플레이할 때, 기존의 빨강/파랑의 행성 색상이 아닌 이 세계만의 고유 색상을 가진 행성으로 두 행성의 색이 바뀐 상태로 진행되었다.
108 109
== 여담 ==
... ...